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오늘은

여격지배 전치사

ПО의 용법을

연습합니다.

 

***

 

***

 

1. 몸풀기 기초단어

видеть 보다. 보이다. 마주치다.
прислать 보내다. 파견하다.
виступить 출연하다. 등장하다. 연설하다.
готовить(ся) 준비하다. 마련하다. 요리하다.

 

(예문)

     ○ 나는 친구를 자주 본다.

        - Я часто вижу друга.

 

     ○ 나는 잘 보이지 않는다.(시력문제)

        - Я плохо вижу.

        ※ ~еть, ~ить로 끝나는 동사에서 어간 끝 글자가 д이면 1인칭 Я에서 ж로 변한다.

            (ходить → Я хожу)

     ○ 나의 아버지는 러시아로부터 나에게 편지를 보내셨다.

        - Мой отец прислал мне письмо из России.

 

     ○ 나는 아버지로부터 편지를 받았다.

        - Я получил письмо от отца.

 

       ※ из와 от는 모두 from의 뜻이지만 из + 지역 생격, от + 사람 생격의 용법으로 쓰인다.

     ○ 어제 유명한 배우가 텔레비젼에 출연했다(나왔다).

        - Вчера известный актёр (артист) выступил по телевизору.

       ※ известный는 "유명한, 이즈볘쓰늬, т는 묵음"

       ※ по телевизору에서 по는 연락통신매체의 전치사로 뒤에 여격이 온다.

     ○ 그는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.

        - Он готовит экзамен.

        - Он готовится к экзамену.

       ※ готовиться는 뒤에 동사원형 또는 전치사 к + 명사여격

 

2. 여격지배 전치사 복습 : ПО의 용법

   (1) ~을 따라 (according to 또는 along)

        ○ 그의 의견에 따르면, 우리 선생님은 현명하고 열정적이다.

           - По его мнению, наша учительница умная и энергичная.

          ※ 의견을 제시할 때 쓰는 관용표현 : Я думаю, что ~ (나는 ~라고 생각한다),

             Мне кажется, что ~ (내가 보기엔 ~인 것 같다), по-моему(내 생각에는)

          ※ наверно (아마도, probably); Он, наверно, не позвонит.

             (그는 아마도 전화를 안할 것이다), может быть (아마도, maybe)

   

   (2) ~을 통해 (연락, 통신의 매체 용법)

        ○ 어제 TV에서 유명한 영화 "형제들"을 보았다.

           - Вчера я смотрел известный русский фильм «Братья» по телевизору.

        ○ 나는 나는 그에게 전화로 말했다.

          - Я сказал ему по телефону.

   (3) ~에 관한 (about, 범위의 용법)

        ○ 곧 수학 시험이 있을 것이다.

          - Скоро будет экзамен по математике.

 

        ○ 그는 러시아어 선생님이다.

          - Он учитель по русскому яызку. = Он учитель русского языка.

 

   (4) ~마다 (시간적, 공간적); по + 복수 여격

        ○ 나는 토요일마다 운동한다.

           - Я занимаюсь спортом по субботам.

          ※ 'заниматься + 조격'은 "~에 종사하다, ~일을 하다",

              заниматься спортом은 "운동하다"는 숙어.

              по субботам에서 субботам은 суббота의 복수 여격

       ○ 나는 꽃을 팔기 위해 집집마다 돌아다녔다.

           - Я ходил по домам чтобы продавать цветы.

          ※ по домам에서 домам은 дом의 복수 여격

 

반응형
댓글